운정자이 시그니처 운정신도시 분양 준비중 청약 넣어도 될까
운정자이 시그니처 공급규모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파주 운정3지구 A19블럭에 지하2층부터 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총988세대로 전용면적 74제곱미터 228세대 전용면적 84제곱미터 262세대 전용면적 96제곱미터 448세대 전용면적 99제곱미터 45세대 전용면적 134제곱미터(팬트하우스) 5세대로 중대형 평형대의 다양한 평형대로 총 15가지 타입으로 선택폭이 넓혀 세대분리형 타입과 옥외공간형 오픈형 발코니 팬트하우스등 특화 평면 설계를 적용한 단지입니다.
운장자이 시그니처 청약일정 (예정일 입니다.)
2023년 5월 26일에 모집공고
2023년 6월 5일 특별공급 예정
2023년 6월 14일 당첨자 발표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3월부터 분양이 지속적으로 미루어져 요번 모집공고 예정일은 2023년 5월 26일로 기관추천특별공급 안내문에 기재된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1순위의 경우 현충일 다음날인 2023년 6월 7일/ 2순위 2023년 6월 8일로 추정해 봅니다.
1순위 청약자격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 경기도/서울시/인천 거주자이면서 만19세이상 세대주 세대원 무주택자 유주택자 모두 가능/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시 가능/ 우선공급은 파주시 1년이상 30%/ 경기도 6개월 이상 20%/ 수도권 거주자(경기도1년미만, 서울, 인천) 50%/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 가점제 40% / 추첨제 60% 적용/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상: 추첨제 100% 적용
평면도
모집공고 전이라 두개의 평면도만 오픈되어 있습니다.
입지환경
운정신도시는 경의중앙선을 이용시 운정역에서 디지털미디어시티까지 약 50분거리로 경의중앙선역이 위치하는 서울과의 거리는 그래도 양호한 편이지만 버스와 자가용을 이용시 만만한 거리가 아니였지만 운정자이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3지구에 곧 GTX-A노선이 개통되면 많은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GTX-A운정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25분대 예상입니다. GTX-A노선은 2024년 4월 수서~동탄(재정)구간을 먼저 개통하고 2024년 하반기에 운정~서울역 구간을 운영예정이며 기존에 예상했던 삼성역 무정차 통과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 삼성역 복합환승센터 완공이 2028년 4월로 예상되므로 전구간 개통은 2028년이 될듯 싶은데요. 지금 분양하는 아파트들의 입주시기가 2026년인 것을 감안하면 입주하여 2~3년만 고생하면 그만한 프리미엄 가치가 있을듯 합니다.
여기에 파주 메디컬클러스터는 서패동 일원 45만제곱미터 부지에 총 사업비 1조 5천억원을 투입해 종합의료시설인 대학병원과 혁신의료 연구단지 바이오 융복합단지등을 조성하는데요. 현재 교통,환경,교육 영향평가,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사업인정,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자문등 대부분의 행정절차를 마치고 현재 토지주 협의 보상 절차가 진행중으로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올해 말에 착공될수 있도록 행정적 추진 중이랍니다. 파주케디컬클러스터도 운정신도시 3지구에 들어섭니다. 앞으로 GTX-A 운정역 주변으로 구성된 운정신도시 3지구의 아파트들의 몸값이 뛸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매제한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로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3년이 적용되는데요. 현재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입주예정일 2026년 1월로 등기후 전매가 가능한듯 보입니다. 추후 모집공고가 중요하며 혹시 입주예정일이 3년이 넘어간다면 입주전에 전매도 가능한 단지입니다.
개인적인 분석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역세권 아파트는 아니지만 직선거리 1㎞안에 들어와 도보거리 약 10분에서 15분이면 도보이용가능 단지로 브랜드와 단지 손색이 없는 아파트이며 운정신도시 3지구 일반분양 물량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투자자나 실거주 모두 집중하는 단지이지만 최근 검단신도시 LH공공분양 자이안단테가 지하 주차장 붕괴사고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변수인데요. 물론 광주 화정 현대아이파크처럼 동이 무너지지 않았고 지하 주차장 부분만 붕괴되어 사건의 심각성을 못느낄수도 있지만 사고에 원인이 철근누락으로 밝혀지면서 분양받으신분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운정자이 시그니처 과연 청약에서 마감이 될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검단신도시의 사고만 아니였으면 높은경쟁률로 끝날 현장이라고 누구나가 말했던 운정자이 시그니처 고민이 많이 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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