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국 전기차 화웨이 아바타 12 (신차 직접찍은 사진)

반응형

진짜 말도 안되는 중국 전기차 신차 정보를 가져왔는데요. 진짜 말도 안되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화웨이의 전기차 아바타 12인데요. 가격은 7000~9000만원 사이 입니다.

 

 

 

 

외관 정말 와소리 밖에 안나오죠. 파나메라 뺨칩니다. 진짜 이쁘게 빠졌고 디자인 하나 만큼은 기가맥히네요.

 

 

 

 

전면은 그냥 선진적이다? 이정도이고 후면은 파나메라를 베껴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펙부터 보자면 아바타 12 싱글 모터 버전은 230kW(313마력)의 RWD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AWD 듀얼 모터 버전은 화웨이가 설계한 425kW(578마력)의 모터로 구동됩니다. 두 모델 모두 94.5kWh 용량의 CATL  3원 형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채택하고 있으며, 제조사의 자체 테스트 결과 약 650~700km 사이의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것은 중국 주행거리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550 ~ 600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부는 정말 테슬라 X 5배 버젼이라고 보십됩니다. 디테일은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선진적이긴합니다. 스피커는 그저 그렇고 그냥 디스플레이로 표현할수있는건 다했다 보시면 됩니다.

 

 

 

 

 

시트는 벤츠를 따라하지 않았나 합리적 의심이 듭니다. 약간 벤츠 S 클래스? 비슷한 느낌인데 착좌감은 나쁘지 않습니다만 확실히 가죽 질감이 떨어집니다.

 

 

 

 

 

테블릿은 테슬라와 똑같다 보심 되는데 나름 스포일러 조절도 가능하고 느낌 있습니다. 어차피 칩은 AMD 아님 인텔꺼 써서 테블릿 사용감은 좋습니다.

 

 

전체적인 총평은 간지난다. 내부도 진짜 멋있다. 그치만 7000만원이상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는가? 그건 모르겠다. 나였으면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사고 남은돈으로 까까 사먹는다. 그게내 생각이다. 디테일이 아직 중국 전기차는 떨어진다. 문여는 버튼이라던지 마감이라던지 이런부분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