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영종 주민들 영종대교 인천대교 북인천IC 통행료 무료 신청은 9월1일부터 적용은10월 1일부터

반응형

영종 주민들 영종대교 인천대교 북인천IC 통행료 무료 신청은 9월1일부터 적용은 10월 1일부터

 

 

영종도(영종/용유/북도면)에 거주하시는 모든분들 이제부터 통행료 걱정없이 영종대교 건널수 있는데요. 요번에 세곳모두 하루 왕복은 무료로 2023년 10월 1일부터 시행이 됩니다. 9월 1일인 오늘부터 영종주민들 인터넷이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http://intoll.incheon.go.kr 에 들어가시면 첫화면이 뜹니다. 가운데 보이시죠 통행료감면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약관동의하시고 본인인증으로 넘어갑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본인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후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지역주민 등록대상 여부 조회가 뜹니다. 주소입력하고 인적사항 입력하시면 영종 주민이라면 위 화면처럼 통행료 지원 대상입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확인을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하이패스 카드정보를 입력시 선불인지 후불인지 선택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후 카드번호확인을 누르시면 확인이 됩니다.  확인후 그 밑에 차량정보가 뜹니다. 

 

 

차량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차량이용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세대주 사실여부를 조회후 차량이용자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1가구당 소형차1대/ 경차1대 등록이 가능합니다. 

 

 

세대주사실여부를 확인하시면 세대주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고 세대원은 입력후 확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까지 입력후 확인을 누르시면 신청완료 화면이 뜹니다. 

 

 

이렇게 신청완료가 뜹니다. 통행료감면신청 완료 심사 승인 후 반영까지 영업일 기준 1~2일이 소요된답니다.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 주고 홈페이지 신청/등록정보확인에서 진행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영종도에 거주하기에 통행료에 민감한데요. 그동안은 북인천IC로 진출했을때만 무료이고 인천대교의 경우 70%할인 영종대교의 경우 6,600원을 모두 납부해야 해서 서울로 출퇴근 하시는분들의 통행료 부담이 컸었는데요.

이제 2023년 10월 1일부터 어느곳으로 가든 하루 1왕복은 무료가 되니 반가운 일입니다. 

 

일반이용자도 10월 1일부터는 영종도 통행의 부담이 덜어지는데요. 영종대교는 6,600원에서 3,200원/ 북인천IC 3,200원에서 1,900원으로 2023년 10월 1일자로 인하가 됩니다. 그리고 인천대교는 5,500원에서 2,000원으로의 인하시기는 2025년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영종 주민들도 그동안 감면받기 위해서는 행정복지센터에서 감면카드를 발급받고 통행시 현금수납쪽에서 카드를 내밀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요번에 세곳다 감면신청이 되면서 하이패스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하니 엄청 편리하고 시간을 지체하지 않아도 되니 출퇴근 시간도 절약이 될듯합니다. 

 

요번에 적용되는 하이패스 감면 시스템은 전국 최초로 설치추진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요번 통행료 감면으로 인해 앞으로 영종도의 아파트 가격이 상승되는 효과가 있을듯 하네요. 천혜자연환경을 자랑하지만 통행료 부담으로 머뭇거리셨던분들의 이동이 있을듯도 하네요. 저희에 바램일수도 있지만 영향이 없다고 할수는 없는듯 합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하기 어려우신분들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빠르게 신청하시길 권해드려요.

반응형